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의 인준을 행정절차에 따르지 않고 단독 처리한 이홍재 부장에 대해 ‘견책 처분’이 내려졌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사격연맹이 이후에 겪은 행정 차질 등을 고려할 때 이 부장에 대한 징계가 너무 가벼운 수준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1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사격연맹 회장 인준을 행정절차에 따르지 않고 독단 처리해 회부된 이 부장에 대해 인사규정 성실의무 위반을 적용, 감봉으로 의결했다.

하지만 이 부장이 지난해 1월 수여받은 국무총리 표창에 의해 한 단계 하향(징계양정감경기준)된 견책으로 최종 마무리됐다.

사격연맹 일부 선수들은 지난달 22일 김임연 회장의 인준이 부적합한 방법으로 처리됐다며, 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철회를 촉구한바 있다.

사격연맹 회장 인준은 부장이 독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윗선인 회장 등의 결제를 맡아 진행됐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시로 장애인체육회는 자체감사에 나섰고, 행정절차상에 문제가 있었다 판단해 회장 인준 철회와 함께 이 부장을 인사위에 회부하기로 결정했었다.

이 같은 결정에 사격연맹 신 집행부 측 관계자는 “이번 사건은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공직기강을 무너트린 것”이라며 “너무 가벼운 수준의 조치”라고 지적했다.

특히 인사위 구성을 놓고도 논란이 일고 있다. 인사위는 장애인체육회 내부인사 2명과 외부인사 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가운데는 타 직장에서 이 부장과 함께 근무한 동료와 이 부장의 박사학위 논문을 지도한 학자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 집행부 관계자는 “인사위 구성은 윤석용 회장이 했다. 하지만 인사위 구성에 있어 설득력이 떨어진다”며 “사건을 급하게 무마시키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같은 주장들에 대해 윤석용 회장은 먼저 “인사위 결정은 감봉이었고, 훈장으로 인해 한단계 하향된 조치로 타당한 조치였다”고 밝혔다.

인사위 구성과 관련해서는 “인사위에는 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과 이천훈련원 원장도 함께 했다”며 “이들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차기 회장직을 놓고 사격연맹과 연관해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미 차기회장 선거에 나가지 않겠다고 선언한바 있는 만큼 이를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