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전국생활체육대축전 파크골프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2012전국생활체육대축전’가 16개 시·도 장애인생활체육선수단 886명(선수 591명)이 참가한가운데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대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생활체육동호인들의 국내 최대 축제인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는 장애인부문이 별도 운영된다.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서는 탁구, 배드민턴, 볼링, 테니스, 게이트볼, 당구, 파크골프 등 7개 정식종목과 전시종목인 론볼을 포함해 총 8개 종목의 경기가 치러진다.

특히, 탁구와 배드민턴 등 5개 종목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통합경기로 진행돼,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주경기장인 한밭종합운동장내 홍보부스를 마련, 레이스러너 등 장애인스포츠용품 전시와 함께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상담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생활체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2회를 맞는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건강 100세 생활체육’이라는 대회 표어 아래 총 56개 종목에 전국 16개 시·도 6만 여명의 생활체육인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다.

개회식은 11일 오후 7시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