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밴쿠버동계패럴림픽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취재/보도 : 김충열, hahakcy@hanmail.net

SBS의 독점중계와 이를 질타하고 나선 방송사들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그만큼 방송사들에게 있어서 스포츠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큰 편인데요. 앞으로 열릴 벤쿠버 동계패럴림픽도 방송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보도에 김충열기자입니다.

온국민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밴쿠버동계올림픽.

올림픽이 끝났지만 여기 또 하나 열전의 장이 개막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동계패럴림픽입니다.

그러나 이번 밴쿠버 패럴림픽 역시 그동안 방송사들의 행태로 봤을 때 생생한 중계방송을 시청자들이 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우선 벤쿠버동계올림픽을 독점중계한 SBS는 패럴림픽에 대한 중계일정은 있지만 생중계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며 답변을 흐렸습니다.

[인터뷰]

sbs 관계자

오늘 이 시간 때에 우리나라 선수들이 있으니까 선수들 중계를 이렇게 하고 이렇게 하고 못하거든요. 현실적으로, 하여간 중계는 할 겁니다. 생중계를 한다는 것 까지는 말씀 못 드리고요.

또한 KBS와 MBC도 이번 패럴림픽의 경기내용을 시청자들에게 신속히 제공할지 의문입니다.

스포츠 경기는 동일시간대 선수들의 땀을 쥐는 경기의 생생한 모습을 지켜보는데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패럴림픽에서도 그런 생생한 모습을 TV로 시청할 수 있을지 방송사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jnet 뉴스 김충열입니다.

한국장애인방송 Jnettv (www.jnettv.co.kr) 김충열 기자 hahakcy@hanmail.net 트위터 : @dogchung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www.jnettv.co.kr)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