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와 일본베리어프리협회가 지난 12일 한국과 일본 장애예술의 발전과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와 일본베리어프리협회가 지난 12일 한국과 일본 장애예술의 발전과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 앞선 11일에는 제19회 Gold Concert 국제 교류회에서 제32회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 수상작품 소개와 사업을 공유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장예총 정원일 사무총장와 일본베리어프리협회 카이야요시히로 대표이사가 참석해 양국의 사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관계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협력 내용은 ▲한국과 일본 장애예술인의 시각예술과 공연예술 활동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교류 ▲상호간의 공공의 목적을 위한 사업수행의 인력 및 자원 지원 ▲ 홍보,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기관 운영에 대한 자문 및 상호 교류 등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 관련해 장예총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장애인문화예술이 나라에 제한되지 않고 교류가 되고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기관을 중심으로 장애예술인과 단체들의 예술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예술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