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가 주최하고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조직위원회가 지난 15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공식 출범했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가 주최하고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조직위원회가 지난 15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공식 출범했다.

출범식은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조직위원회 김승수 대회장(국민의힘, 국회의원)의 환영사와 김예지 국회의원(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국민의힘)의 축사와 윤성천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의 격려사, 김형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 축사로 조직위원회 출범식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채익 의원(국민의 힘)과 최혜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영상축사를 통해 코로나 시대를 넘어 오프라인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축제로서의 공감을 강조했다.

비전선포 사전 공연인 축제 슬로건의 의미를 담은 드론 퍼포먼스는 많은 관객들이 감동의 박수갈채를 쏟아냈으며, 민요자매 이지원(발달장애),이송연, 판소리분야 꿈나무 최예나양이 김장훈 홍보 대사의 함께하는 연합무대로 이어졌다.

특히 2022년 장애인문화예술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정은혜 캐리커쳐 작가는 현재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의 쌍둥이 언니로 명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4회를 맞이했다.

올해 축제는 펜데믹시대를 겪은 모든 사람들에게 장애인 문화예술이 희망의 날개를 날고 날아오른다는 의미의 “날아올라”란 슬로건으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상세정보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누리집(www.fd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02-304-621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