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포스터.ⓒ한국장애인문화협회

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제17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후보자를 오는 7월 8일까지 접수받는다.

제17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은 문화예술에 5년 이상의 경력과 활동으로 창조적 업적을 이룩한 장애인들을 발굴‧ 시상하여 장애예술인들의 사기를 고취시키고 사회적인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인식제고와 장애인문화 복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최승원 성악가, 석창우 화가, 조덕배 가수, 고정욱 동화작가, 이상재 플루티스트, 김용우 무용수 등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예술대상 시상식은 11월 10일 지타워 컨번션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문학, 미술, 음악, 대중예술 부문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으며, 심사를 통해 통합 최고점자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표창과 트로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차점자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무총리 표창과 트로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부장관 표창과 트로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공로상(육성부문, 지원부문)과 특별상(신인상, 장한 어버이상, 발굴상)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된다.

시상요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홈페이지(http://www.bluesky82.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