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기획공연 ‘세종의 뜰에서 놀다’ 포스터.ⓒ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산하 관현맹인전통예술단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오는 10일 오후 3시 경복궁 내 수정전에서 경복궁 기획공연 ‘세종의 뜰에서 놀다’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와 관현맹인전통예술단,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가 공동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다.

올해로 창단 10주년을 맞은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세종대왕의 전언(“맹인 악사는 앞을 볼 수 없어도 소리를 살필 수 있기 때문에 세상에 버릴 사람은 아무도 없다”_세종 54권, 13년)을 모티브로 해 역사의 현장인 경복궁에서 관현맹인 제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본 공연을 기획했다.

공연에서 선보일 곡은 세종 때 작곡된 정악합주 ‘여민락’과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 뜨는 대목’, 생소병주 ‘수룡음’, 평시조‘청산리 벽계수야’등 경복궁에 어울리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롭게 꾸며진다.

경복궁 수정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 뿐 아니라 경복궁을 방문하는 일반 관람객 모두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은 영상으로도 녹화해 문화재청과 관현맹인전통예술단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경복궁 기획공연 ‘세종의 뜰에서 놀다’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관현맹인팀(02-880-0690~8)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