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로 이어지는 땀띠의 국악콘서트’ 포스터.ⓒ사물놀이 땀띠

장애인 사물놀이 땀띠가 오는 24일 오후 11시 한-UAE 상호문화교류의 해와 2020 도쿄패럴림픽을 축하하며, 유튜브를 통해 ‘친구로 이어지는 땀띠의 국악콘서트’ 영상을 공개한다.

사물놀이 땀띠는 2003년 2월, 서로 다른 유형(지적장애, 다운증후군, 자폐성장애, 뇌병변장애)의 장애인들이 모여 국악을 통해 장애인의 새로운 직업 영역을 창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창단했다.

현재 창단 19년차로 중견 연주단으로 거듭난 땀띠는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사회활동의 제약 속에서도 사물놀이와 전통연희를 비롯해 창작음악을 위주로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멤버들의 일상을 그린 애니메이션과 함께 구성한 공연으로 음악을 통하여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2021장애인문화예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며, 공연 영상은 땀띠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x4sfZB7mDTvVMWnPOhMZ7w), Korean Cultural Center in the UAE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c/KoreanCulturalCenterintheUAE)에서 감상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