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콰이어 포스터.ⓒ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기적을 노래하는 천상의 하모니 ‘보이콰이어’(감독 프랑소와 지라르)가 신동일 감독 연출, 이일화 배우 배리어프리 내레이션으로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감상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로 탄생한다.

더스틴 호프먼, 캐시 베이츠 등 쟁쟁한 헐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하는 <보이콰이어>는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반항아 스텟이 국립소년합창단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반두비’, ‘컴, 투게더’, ‘청산, 유수’ 등을 연출한 신동일 감독은 ‘보이콰이어’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을 통해 처음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했다.

영화 ‘탐정 리턴즈’, ‘기방도령’, 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 ‘비밀의 남자’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일화 배우는 배리어프리영화의 취지에 공감해 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배리어프리 내레이션에 나섰다.

한편 ‘보이콰이어’ 배리어프리버전에는 더스틴 호프먼이 연기한 단장 카르벨레 역으로 반가운 목소리가 찾아온다. ‘아웃 브레이크’, ‘졸업’, ‘빠삐용’, ‘레인맨’ 등 수많은 영화에서 더스틴 호프먼 목소리를 연기한 배한성 성우가 다시 한번 단장 카르벨레 역을 맡아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보이콰이어’ 배리어프리버전은 2016년부터 전국 맹학교에 배리어프리영화를 후원상영하고 있는 정인욱복지재단 후원으로 제작된다.

‘보이콰이어’ 배리어프리버전은 배리어프리 자막작업을 거쳐 3월 완성될 예정이다.

<문의>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