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포스터. ⓒ툴뮤직

툴뮤직이 오는 13일까지 음악을 배우는 전국의 장애 초·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4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참가자를 모집한다.

19일 서울 서초구 코스모스아트홀에서 개최되는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는 음악을 통한 사회 나눔 및 장애인 전문 음악가 발굴을 모토로 기획됐다.

콩쿠르는 장애 유형(시각·발달·지체)에 따라 경연이 구분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콩쿠르의 모든 경비는 툴뮤직에서 지원하고 아이뉴스24와 코스모스악기가 후원사로 함께한다.

참가 부문은 클래식 음악으로 피아노, 성악, 관현악 세 부문으로 응시 가능하며 5~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으로 경연할 예정이다.

접수는 참가신청서와 신분증, 증명사진, 장애인 등록증을 첨부해 네이버폼(http://naver.me/5pGIMOHb)을 통해서 하면 된다.

툴뮤직은 장애인 음악콩쿠르를 통해 발굴한 장애인 음악가에게 수상자 연주회를 비롯해 다양한 연주 기회를 제공한다.

제1회 장애인 콩쿠르 수상자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유지민은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지휘자 서희태와의 협연 무대를 성공적으로 가졌으며 제2회 콩쿠르 수상자인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건호는 툴뮤직 소속 아티스트인 바리톤 석상근과 함께 두 차례 연주 무대를 가졌다.

제3회 콩쿠르 수상자 지체장애인 피아니스트 김태후는 아이뉴스24와 함께 기획한 ‘소프라노 김성혜 데뷔 10주년 기념 음악회’의 장학금 수혜 대상자로 선정됐다.

툴뮤직 정은현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취소될 가능성이 있었지만 많은 장애 음악가에게 연주 기회를 제공하고자 철저한 방역규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툴뮤직(02-3443-570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