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 포스터.ⓒ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예술회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주관하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 영화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은 당초 2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됐으며, ‘감쪽 같은 그녀’, ‘마당을 나온 암탉’, ‘일 포스티노’ 등 세 편의 영화를 무료로 배리어프리 버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또 영화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GV)’도 마련될 예정이다.

영화제 상영작 포스터.(왼쪽부터) 감쪽같은 그녀, 마당을 나온 암탉, 일 포스티노.ⓒ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먼저 19일에는 지난 해 연말 개봉해 많은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영화 ‘감쪽같은 그녀’(감독 허인무) 배리어프리버전이 상영된다. ‘감쪽같은 그녀’ 배리어프리버전은 ‘엄마의 공책’ 배우 이종혁이 화면해설 녹음에 참여했고, 허인무 감독이 직접 연출했다. 상영 후 허인무 감독과 함께 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마련된다.

20일에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동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감독 오성윤)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된다. ‘마당을 나온 암탉’ 배리어프리버전은 오성윤 감독이 직접 연출하고, 성우 전숙경의 화면해설 내레이션으로 제작됐다. 상영 후 오성윤 감독이 직접 무대에 올라 ‘관객과의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21일에는 이탈리아 고전 명작 ‘일 포스티노’(감독 마이클 레드포드) 배리어프리버전이 상영된다.

세계적인 시인 파블로 네루다와 우체부 마리오의 우정이야기를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풍광에 담은 ‘일 포스티노’ 배리어프리버전은 신연식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김슬기 화면해설로 완성됐다. 관객과의 대화는 ‘일 포스티노’ 한국어 더빙을 연출한 이진화 성우가 참여한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은 울산에서 최신 배리어프리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모쪼록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행사를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 상영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 좌석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s://ucac.ulsan.go.kr/performance/main/PER_000000000002156/detail.do )를 통해 사전예매가 가능하다. 052-275-9623 전석무료.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