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2018년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을 위해 오는 8월 3일까지 '장애인 아트페어', '한·중·일 미술교류전' 등 2개 사업의 공모·접수를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주관하는 장애인 아트페어와 한·중·일 미술교류전 사업은 장애인 시각예술분야 활성화의 일환으로 장애인 예술단체의 역량 강화 및 공정한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장애인 아트페어 사업은 아트페어를 통해 장애인 미술가들의 작품 홍보 및 다양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하며 공모 선정 시 2억 9500만원의 사업경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중·일 미술교류전 사업은 국제교류를 통해 동시대 미술계의 정보를 수집하고, 국내 장애인 미술가들의 활동영역 확장을 목적으로 하며 교류전 사업에 필요한 경비 1억 45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 조건은 장애인 예술단체로 비장애인 및 비장애인예술단체의 지원은 제한된다.

장애인 예술단체라면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와 최근 2년간 주요 문화 예술 활동 경력을 포함해 기간 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 접수는 8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art@i-eum.or.kr)로 지원 가능하다.

선정과정과 관련해서는 장애인 아트페어와 한·중·일 미술교류전 사업 모두 1차 서면심의와 2차 대면심의 과정을 통해 최종 지원 단체를 선정한다.

1차 서면심의 통과 단체는 2차 대면심의에서 별도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시행할 예정이며,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 연락이 진행된다.

사업 수행 단체의 최종 선정 결과는 8월 말에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된다.

사업공모와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 및 지원신청서 서류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홈페이지(www.i-eum.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문의>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02-760-971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