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장애인 예술인들을 위해 장애인문화예술센터인 이음센터에 그랜드 피아노를 기증했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우리은행이 장애인 예술인들을 위해 장애인문화예술센터인 이음센터에 그랜드 피아노를 기증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지난 1월28일 이음센터에서 기증식을 개최, 우리은행 측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피아노 시연회를 열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운영하는 이음센터는 장애인들이 좀 더 손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장애인 문화예술가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장벽 없이 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음센터에 그랜드 피아노가 기증됨으로써 음악계에 종사하는 장애인 문화예술가들이 센터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 분야도 확대된 것.

신종호 이사장은 “우리은행이 피아노를 기증해 이음센터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장애인문화예술을 꽃 피울 기반을 다지는데 크게 일조해 주었다고 생각한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한층 더 가깝게 이어주고, 장애인 문화예술이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수경 우리은행 감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음센터에 기증된 피아노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더 많이 이어주는데 기여하기를 바라며,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