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멘토링 콘서트에 참여하게 된 장애령 마림비스트(사진 좌)와 나카무라 이사오 교수(사진 우).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회장 나경원)는 오는 19일 오후 3시 30분 서초동 야마하홀에서 지적·자폐성장애 아동을 위한 슈퍼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슈퍼멘토링 콘서트는 유명음악인을 초청, 음악을 공부하고 있는 지적·자폐성장애 아동에게 직접 조언과 레슨을 해주도록 하는 마스터클래스 겸 미니콘서트다.

올해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최고 마림비스트 장애령, 나카무라 이사오 교수를 초청해 슈퍼멘토링 콘서트를 진행한다.

슈퍼멘토로 참가하는 장애령 마림비스트는 지난해 ‘2013 평창 스페셜 뮤직 페스티벌’ 타악기 부문에 멘토로 참가한 뒤 이번에 관심을 가지고 재능기부하게 됐다.

나카무라 이사오 교수는 현재 독일 칼스루헤 국립 음악대학 교수. 교토 시립 예술 대학 객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일본과 독일을 중심으로 활약하고 있는 타악기 주자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지적장애(다운증후군) 임유진 학생의 피아노 반주로 생상의 The Swan(백조), Vittorio Monti의 Csardas(차르다시)와 우리 귀에 익숙한 You raise me up 등이 연주된다.

또한 장애령 마림비스트, 나카무라 이사오 교수의 마림바 연주와 악기에 대한 설명, 콩가와 바디 퍼커션을 이용해 배우는 리듬 공부, 각종 타악기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