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10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예술 나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권인희, 이하 한시련)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 이하 예술위)가 시·청각장애인 등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시련과 예술위는 10일 오후 1시30분 예술위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나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한시련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획공연의 홍보, 관객 모집 등을 지원한다. 예술위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편의제공 지원에 나선다.

이 자리에서 권인희 회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마음껏 문화예술시설을 이용하고,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 나눔 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는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의 무료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 공연은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27일까지 서울·마산·광주 지역에서 총 7회에 걸쳐 상영된다. 시·청각 장애인 2,200명이 초청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이 동시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