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부터 보육료 지원카드와 유아학비 지원카드가 통합된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KB국민카드 컨소시엄(국민·우리·하나·농협·신한), BC-롯데카드 컨소시엄과 ‘보육료·유아학비 지원카드 통합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카드 컨소시엄과 BC-롯데카드 컨소시엄은 아이행복카드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카드 단말기 무상보급, 0.01%의 결제 수수료 적용, 전용 고객센터 운영 등을 시행한다.

‘보육료-유아학비 지원카드 통합사업’은 교육부, 보건복지부, 국무조정실 등 관계부처가 협업해 방안을 마련하고 제3차 유보통합추진위원회에서 논의·확정한 유보통합의 결과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은 내년 1월부터 보육료 지원카드(아이사랑카드)와 유아학비 지원카드(아이즐거운카드)가 통합된 새로운 카드인 아이행복카드를 통해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 받는다.

정부 관계자는 “발급받은 보육료 지원카드(아이사랑카드)와 유아학비 지원카드(아이즐거운카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카드교체에 따른 학부모의 불편도 최소화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보육료-유아학비 지원카드 통합으로 학부모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관계부처 간 긴밀히 협업해 성공적으로 유보통합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