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개소하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노원종합재가센터. ⓒ서울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성동구와 은평구, 강서구에 이어 오는 23일 '노원종합재가센터'를 개소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그동안 민간 영역에서 주로 맡아온 어르신·장애인·아동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공공이 책임지기 위해 지난 2월 정식 출범했다.

종합재가센터는 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등 어르신·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통합해 직접 제공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기관이다.

자치구별 여건과 주‧야간보호시설 확충계획 등을 고려해 각 지역별로 특화된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원종합재가센터는 확대형으로 방문요양, 장애인활동지원,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노원종합재가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02-938-5552(노인요양·돌봄), 02-938-5553(장애인활동지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주진우 대표이사는 “노원종합재가센터 개소를 통해 공공이 책임지는 사회서비스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앞으로 좋은 일자리와 함께 믿음직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12월 마포구에도 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며 2021년까지 25개 전 자치구 설치‧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