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전국언어치료학과교수협의회 300여명은 24일 오전 11시부터 2시까지 복지부 앞에서 특례시험 자문단 구성 및 합리적 특례시험 실시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에이블뉴스

언어재활사 관련단체와 보건복지부가 언어재활사 특례시험 자격논란을 해결하기 위한 자문단구성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다.

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전국언어치료학과교수협의회 대표 5명은 24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복지부 장애인서비스팀 관계자들과 자문단구성을 촉구하는 면담을 가졌다.

이는 지난 10일 복지부가 언어치료 전공학생들의 대규모 반발집회에 특례시험 자격논란 해결을 위한 자문단을 구성키로 약속했지만 지금까지 이렇다 할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언어재활 대표 5명은 면담에서 복지부의 발 빠른 자문단구성을 촉구했고, 복지부는 언어재활 분야 전문가 1명을 포함해 10명으로 하는 자문단구성을 제안했다.

장애인단체 2명, 자문위원장 1명, 학계(사회복지·특수교육) 각 1명, 법률·의료분야 전문가 각 2명, 언어재활 분야 전문가 1명으로 자문단을 꾸리자는 것.

하지만 언어재활 대표들은 복지부의 자문단구성에 반발했다.

언어재활을 논하는 자리에 언어재활 분야 전문가가 1명밖에 포함되지 않는 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며 최소 3명의 전문가가 포함돼야 한다는 주장이다.

복지부와 면담을 가졌던 언어재활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김영무 위원장은 “자문단구성은 언어재활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인데도 언어재활사 관련 전문가를 1명으로 구성하겠다는 것은 말도되지 않는다”며 “복지부의 진정성에 의심이 들게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복지부는 우선 내부논의를 거쳐 오는 27일까지 이들 단체의 의견을 수렴한 자문단구성 결과를 관련단체들에 공지하기로 했다.

복지부 한 관계자는 “전문가 10명을 구성하는 것에는 합의됐는데 언어재활 분야 전문가 구성을 놓고 이견이 있었다”며 “우선 내부적으로 논의를 거쳐 이들 단체의 의견을 수렴할 건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들 단체는 27일 복지부의 자문단구성 결과에 따라 오는 10월 10일 예정된 대규모 집회 실시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이들 단체 회원(교수진) 300여명은 24일 오전 11시부터 2시까지 복지부 앞에서 특례시험 자문단 구성 및 합리적 특례시험 실시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