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하 한시련)가 지난 8일 ‘시각장애인 보행지도사’ 온라인교육 사이트를 오픈, 운영하고 있다.

보행지도사는 시각장애인이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보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직업으로, 시각장애인복지관, 장애인거주시설, 맹학교, 한시련 지부, 지회, 시각장애인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하지만 보행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몇 주간의 양성교육을 받아야 하는 시간적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2016년부터 양성교육을 대체하기 위한 온라인강좌를 개발하기로 하고, 현재 이론 온라인강좌와 교재 제작을 완료했다.

한시련 홈페이지(www.kbuwel.or.kr)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가 없이 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이론 온라인강좌는 ‘보행이론, 보행지도법, 시각장애의 이해’ 3개 영역 총 34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한시련에서는 향후 2016년 보행지도사 자격검정계획을 발표할 예정으로 9월에 실기시험, 11월에 실기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9월에 실기실습 온라인강좌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교육 및 교재 구입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한시련 재활교육팀(02-950-0150)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