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 진흥원·국립특수교육원·CJ인터넷주식회사가 지난 18일 ‘게임의 특수교육 활용 확대와 장애학생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에이블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지난 18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효자) 및 CJ인터넷주식회사(대표이사 정영종)와 ‘게임의 특수교육 활용 확대와 장애학생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010년까지 게임을 활용한 특수교육 디지털교재 1종을 시범 개발해 전국 특수학교에 보급하고 이 교재의 교육효과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오는 9월 ‘제5회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를 함께 개최하고, 10월까지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이 설치된 초등학교 5개교에 ‘게임여가문화체험관(HAPPY SPACE)'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장애학생들을 위한 교육에 게임이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번 협약은 게임을 특수교육에 접목해 사회공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밑그림을 그려나가는 것”이라고 공동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국립특수교육원 이효자 원장은 “우수 게임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교과서 시범개발 및 교육용게임을 활용한 장애학생의 교육효과성 연구 분야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CJ인터넷주식회사 정영종 대표이사는 “게임의 교육적인 활성화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