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공모전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업 저변확대를 위해 ‘2022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국민누구나, 장애인근로자, 보조공학기기 사업체다. 보조공학기기 이용 우수사례, 새로운 아이디어가 접목된 혁신적인 보조공학기기 제안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오는 22일까지 이메일(binna24@kead.or.kr)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는 심사를 통해 주제와 대상과 무관하게 대상 1점과 공모대상별 우수상 각 1점을 더해 총 4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공단 이사장상이 대상과 우수상에 각각 수여되며 총 6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 시상은 오는 26일 공단 보조공학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제17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개회식에서 진행된다.

공단 김대환 일자리안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한 신규 보조공학기기 발굴과 이용 우수 사례 전파로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업이 확대되고 더 나아가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유지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