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이동한) 오는 15일까지 저소득 장애인에게 창업자금을 대출해주는 ‘2009 희망키움뱅크지원사업’ 4차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계층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중 실제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며 재산은 대도시의 경우 1억 3,500만 원 이하, 중소도시는 8,500만 원 이하, 농어촌 7,250만 원 이하인 자이다. 예비창업자 및 기존 자영업자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은 1인당 최대 2천만 원 이하이다.

상환조건은 금리 연 2% 고정금리·상환방식 6개월 거치 54개월 분활상환(최대 5년)이며, 대출 자금은 임대보증금, 초기설비비(시설보수비, 인테리어, 기계설치 등), 초도상품구입비, 경영 개선자금(리모델링 비용)등에 한정해 쓸 수 있다.

사금융업 및 보험업, 부동산 및 임대업, 단란주점 등 주류·유흥업, 성인오락실 등 오락업종 등은 지원대상 사업에서 제외된다.

보건복지가족부의 위탁으로 희망키움뱅크사업을 실시하는 타 기관에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유사한 정부 정책자금을 지원받고 미상환했을 경우에도 지원할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내 사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절차 및 방법, 구비서류 등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홈페이지(www.hinet.or.kr), 보건복지가족부 희망키움뱅크 홈페이지(www.hopebank.or.kr)에서 파일을 내려받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는 “이번 희망키움뱅크지원사업은 창업 장애인들에게 돈만 대출해주는 것이 아니라 창업초기단계의 준비교육부터 창업이후의 사후관리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저소득 장애인에게 자립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창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문의 -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사업지원팀 (팀장 이광석, 담당 백웅선)

- 전화 : 02-3481-1293

- 팩스 : 02-3481-129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