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4일 오후 3시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경기맞춤훈련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상돈 의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고용노동부 송홍석 고령사회인력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고용노동부가 24일 판교 테크노밸리에 '경기맞춤훈련센터'를 개소했다.

양 기관은 이날 오후 3시 경기맞춤훈련센터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상돈 의원, 공단 조종란 이사장, 고용노동부 송홍석 통합고용정책국장, 장애인 훈련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맞춤훈련센터는 기업의 인력 수요와 지역의 산업 특징에 맞는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내 좋은 일자리에 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현재 전국에 총 6개소(서울·천안·창원·인천·전주·제주)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문을 여는 경기맞춤훈련센터는 7번째다.

공단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 위치한 경기맞춤훈련센터가 다양한 IT기업 및 융복합기술 사업체와 연계가 쉬운 위치적 장점을 활용해 경기 지역 53만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훈련과정을 집중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송홍석 통합고용정책국장은 “경기권 지역의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훈련을 확대해 지역 내 좋은 일자리에 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