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모습.ⓒ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교육부 8개 거점대학사업단과 공동으로 지난 11일 한국마사회, 강원랜드, YG엔터테인먼트 등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공공‧민간기업 총 25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2022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성황리에 마쳤다.

공단 건물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장에는 실시간 채용설명회관, 참여기업관, 거점대학관, 장애인고용홍보관 등이 마련돼 장애인 채용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가상환경이 조성됐다.

실시간채용설명회관에서는 기업 채용 담당자가 채용정보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이 운영됐으며, 참여기업관에서는 기업 담당자와의 1:1 취업상담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실시간 취업특강, 전문가 취업컨설팅, 럭키드로우 등 참여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사전신청 접수 인원 386명, 라이브채용설명회 시청 누적인원 총 558명, 보물찾기 이벤트 참여 146명 등 많은 장애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장애대학생과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간 가교역할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대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