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장애인 고용 촉진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우체국금융개발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우체국금융개발원(원장 유대선)은 21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우체국금융개발원에서 장애인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그동안 장애인고용을 위해 예금 및 보험 고객 상담직 등 장애인 채용을 위한 노력을 했으나, 기관 고유업무의 특성상 관련 분야의 고객 상담 경력자를 우선으로 채용하는 직무가 많아 장애인이 근무할 직무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단이 ‘공공기관 혁신에 관한 지침’에 의거 실시하고 있는 장애인 고용컨설팅의 일환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우체국 예금·보험분야 장애인 채용 직무 확대 등 컨설팅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확대 ▲장애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문화예술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근로자 적응지원 및 소통 확대를 위해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예금·보험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체국금융개발원이 장애인고용을 통한 ESG경영 확산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