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10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 ‘제1회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가 과정’ 훈련생 입학식 후 기념촬영 모습. ⓒ구로디지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는 14일 오전 10시 ‘제1회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가 과정’ 훈련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가 과정’ 훈련생 10명 및 훈련교사, 강사 등이 참석해 훈련생의 힘찬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가 과정’은 기업에서 필요한 전산 사무 및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훈련생들은 오는 7월까지 약 5개월 동안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프로그램 언어 활용법 등 IT 직무 훈련 및 교양과정을 수강할 예정이다.

구로디지털훈련센터는 기업이 현장에서 원하는 정보기술(IT) 직무 관련 훈련과정을 운영해 역량 있는 장애인 정보기술(IT) 인력을 양성·지원하고자 지난해 11월 개소했으며, IT 직무별 훈련생 및 사업체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훈련을 희망하는 장애인 및 사업체는 센터(02-6343-5700)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완 센터장은 “훈련생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구로디지털훈련센터가 정보기술(IT)분야 기업과 우수한 장애인 인력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