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4일 삼정사랑나눔회, 극단 라하프와 ‘중증발달장애인의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4일 삼정사랑나눔회, 극단 라하프와 ‘중증발달장애인의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삼정사랑나눔회는 회계법인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파란행복’을 설립해 중증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해 온 삼정KPMG의 사내복지지원 사단법인으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힘써왔으며, 라하프는 발달장애인 문화예술인을 양성하는 뮤지컬 극단이다.

각 기관들은 훈련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발달장애인의 대인관계 부적응, 스트레스, 우울 등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적 접근의 심리재활프로그램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김정연 센터장은 “파랑새 프로젝트는 파란행복과 라하프(날다)의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면서 "특히 발달장애인 배우가 강사로 참여하며 랩, K-POP댄스, 차밍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생의 자존감과 직장적응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연중 수시 발달장애인 훈련생을 선발해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