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오는 6월 30일까지 2020년 1차 연구과제 대외공모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용개발원에서는 장애인고용연구에 관심 있는 개인이 직접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해 제안할 수 있는 공모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크게 ‘정책개발 연구’와 ‘고용개발 연구’로 나뉜다. 정책개발 연구는 장애인 고용정책에 대한 참신한 제안서를 공모하고 고용개발 연구는 중증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유망한 연구과제 제안서를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서는 연구부서 검토(1차)와 연구심의위원회(2차)를 통해 ▲연구필요성 ▲기존 연구와의 중복성 ▲연구결과의 활용성 등을 심사해 시의성이 있는 경우 올해 과제로 선정·수행되거나, 2021년 후보과제로 결정될 예정이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이번 공모에서 국정과제 및 제5차 5개년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기본계획 수행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