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이달부터 장애대학생을 위한 기업연수제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지난해 공단 시범사업으로 도입된 장애대학생 기업연수제는 장애대학생에게 1~2개월의 직장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설계와 경력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기업은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2년 시범사업을 통해 청년층이 선호하는 대기업, 공공기관 등 총 26개 기관에 50명의 장애대학생이 연수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둠에 따라 2013년부터 공단 전국 지사로 확대 시행하게 되었으며, 올해 총 300명의 연수생을 모집 운영할 계획이다.

장애대학생 기업연수제는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수기관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의 민간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이 해당된다.

참여하는 연수생에게는 월 40만원의 수당이 지급되고 연수기관 중 중소기업에 대해 연수생 1인당 월 5만원의 경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연수제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대학생과 연수기관은 공단 전국 지사(전화 1588-151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