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은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연말까지 2,000명의 중증장애인에게 지원고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지원고용 프로그램은 중증장애인의 능력과 적성을 고려해 장애인 고용을 희망하는 사업체에서 3주~7주간의 현장훈련을 거쳐 채용 여부가 결정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고용 훈련생에게는 훈련기간 동안 훈련수당과 상해보험 가입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애 취업지원부장은 “국내 등록장애인이 매년 11.2%씩 증가하고 있고 중증 장애인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참여자의 65%이상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되는 지원고용 프로그램을 확대해 장애인 고용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신규 채용 감소 및 직장경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층 장애인에게 1~3개월간 연수를 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시험고용 프로그램도 전년도 100명에서 300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시험고용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공단 지사(1588-151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