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도 몬시뇰 가톨릭학원 상임이사와 김선규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은 11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서초평화빌딩 5층 성당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모사가 지분 50%를 초과 보유하고, 총 근로자의 30% 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하는 회사다. 장애인 고용 인원에 따라서 최고 10억 원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가톨릭학원은 자본금 3억원, 투자금 20억원을 투자해 콜센터, 헬스키퍼, 행정업무 부문에 장애인근로자를 고용할 예정이다.

가톨릭학원은 천주교 서울대교구의 출연으로 설립됐으며 산하에 가톨릭대 등 5개 교육기관과 가톨릭중앙의료원 등 8개 의료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은 선종한 초대 이사장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의 실천 활동을 계승하는 차원에서 가톨릭학원이 적극 추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가까운 일본의 경우 규모가 큰 대기업일수록 장애인고용률이 높은 반면 우리는 정반대"라면서 "서로 사랑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긴 고 김수환 추기경의 공동체 정신을 장애인고용을 통해 실천하는 기업이 계속 나올 것으로 기대 한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가톨릭학원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 봉헌미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협약 봉헌미사와 협약서 체결이 끝난 뒤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