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김광환)는 취업 전 장애인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이미지메이킹 제2차 교육’을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소재한 가천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내적·외적 이미지메이킹 교육과 취업 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저하된 자존감을 회복하고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케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레크리에이션, 성격유형검사(MBTI), 행동유형검사(DISC),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근로기준법 교육, 상황별(면접) 이미지 메이킹, 새내기 직장인의 올바른 자산관리,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장애유형별 기본적인 체형에 따른 코디네이션, 비즈니스 매너, 보이스컬러와 실전스피치 테크닉, 와인과 테이블 매너 등.

이 교육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는 것으로 전 교육이 무료다. 강좌에 성실히 참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며,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직업재활팀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 추천서, 재학증명서, 장애인등록증, 사진 반명함판 2매를 구비해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협회 홈페이지(www.kesad.or.kr) 혹은 이메일(eonju0621@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오는 11월 7일까지.

*문의: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기획관리팀 전화 02-754-7755 팩스 02-754-1717

*우편접수처: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 51-6 동양빌딩 4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