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27일부터 청각‧언어 장애 고객 지원을 위해 수어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수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에 070-7451-9451번으로 전화하면 수어 전문상담사가 정보시스템 사용법 안내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스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등 보건복지 분야의 주요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어 상담을 통해 정보시스템 사용법뿐만 아니라 보건소,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어린이집, 복지시설 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수어 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언어 장애인들이 복지서비스 신청‧이용에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정보원은 정보시스템 활용 지원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시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해 수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청각·언어 장애인뿐만 아니라 상담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기존 전화상담(대표번호 : 1566-3232) 외에 채팅 상담, 챗봇 상담 등 상담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