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포절 작성의 첫걸음’ 수어과정.ⓒ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사이버교육 ‘사회복지 프로포절 작성의 첫걸음’ 수어과정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과정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등 프로포절 작성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프로포절 작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배분사업 및 프로포절의 이해, 프로포절 작성법, 프로포절 사례분석)을 담았으며, 총 4차시로 구성했다. 차시당 학습시간은 30분이다.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수어화면을 과정에 삽입했으며, 수어통역에 수어통역사 조성현씨, 최현숙씨, 수어감수에 나사렛대학교 안영회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수어통역사 조성현씨는 “자신이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할 때 프로포절을 작성하면서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어 관련 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청각장애인을 위한 과정도 함께 만들어진다는 소식에 적극 교육과정 개발에 참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교육과정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었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우리원은 보건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신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교육의 사각지대를 찾아 교육기회가 부족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만듦으로 사회공헌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