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와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귀성‧귀경을 위해 막차시간을 2시간 연장하고 시설물 특별 안전 점검에 나선다.

지하철 양 공사는 ‘설 연휴 특별수송 대책’에 따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막차시간을 평시보다 2시간 늘려 종착역 도착 기준으로 새벽 2시까지 179회 추가 운행한다.

1호선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서동탄행은 오후 10시 59분, 소요산행은 12시 09분까지 있고, 고속터미널역에서 출발하는 3호선 오금행은 오전 1시 18분, 대화행은 12시 40분, 7호선 도봉산행은 오전 1시 16분, 부평구청행은 오전 1시 4분까지 있다.

이외에도 강변터미널, 청량리역 등 귀성객이 몰리는 주요 터미널과 기차역 인근 지하철역의 막차 시간을 연장했다. 각 역의 지하철 막차 시간은 역사 내 부착된 연장 운행 안내문, 지하철 안전지킴이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귀성‧귀경객의 안전한 지하철 이용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혼잡이 예상되는 서울역, 강변역, 김포공항역, 고속터미널역 등 8개 역사에 직원 55명을 추가로 배치한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중 폭설·한파에 대비해 역사 시설물을 집중 점검하고 실시간 기상 상황에 따라 비상근무 및 상황실 운영체계를 유지한다.

혼잡이 예상되는 주요 역사의 엘리베이터 등 승강편의시설을 미리 점검하고 연휴 기간 중 직원을 추가로 배치해 귀성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지하철 이용을 도울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