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직원의 장애인수당 횡령에 대한 현장조사에서 구청의 또 다른 직원이 억 대의 공금을 횡령한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다.

23일 양천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장애수당 횡령사건 대책특위'의 현장조사에서 박은수 의원 등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지난해 여성복지과 직원의 횡령사건에 대해 답변하라"며 추재엽 양천구청장을 압박했다.

이에 추 구청장은 "지난해 11월 30일 명예퇴직한 여성복지과 7급 직원 이 모씨가 재직당시 공금 1억 6천 4백만 원을 횡령한 사실이 있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횡령 내용을 공개하라는 추궁이 이어지자 추 구청장은 "횡령한 돈은 하이서울 장학금으로 신월청소년지원센터 지원금이었으며, 횡령한 이 씨를 경찰에 고발했고 차상급자를 징계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민주당 소속의원들은 일제히"금액이 적었기 때문에 내부사건으로 덮어두려 한 것 아니냐"며 맹비난에 나섰고, 추 구청장은 "질의의도는 이해하지만 그런 의도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정작 정작 본사건인 구청 기능직 8급직원 안 모(38)씨의 횡령사건에 대해선 새로운 내용을 밝혀내지는 못했다.

일부 의원들이 '안 씨의 삼촌이 구청 고위직에 근무하고 있고 누나도 8급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며 '안 씨가 이들의 비호를 받은 것 아니냐'고 몰아세웠지만 추 구청장은 '경찰 수사가 진행중이고 현재까지는 개인비리로 보고 있다'고 빠져나갔다.

의원들은 지난해 재단이사장이 법정구속된 석암재단 비리와 안 씨와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몰아붙였지만, 역시 직접적인 연루증거를 제시하지 못한 채 정황증거만으로 구청장을 압박했다.

이에 앞서 일부 장애인단체 회원 50여 명은 구청 로비를 점거하고 이번 사태에 항의하며 구청장과의 면담을 요구했다. 이에 구청측은 구청장이 있는 4층 등 일부층의 문을 걸어잠궈 장애인들의 항의를 받기도 했다.

노컷뉴스/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