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총 8가지 장애인계 요구안을 담은 420장애인차별철폐투쟁 정책요구안을 18일 서울시에 전달했다.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18일 오전 서울시청 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8가지 요구안을 설명한 뒤, 곧 바로 장애인복지과측에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면담요청서와 함께 요구안을 전달했다.

이 요구안에는 ▲서울시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6%까지 확대 ▲중증장애인을 위한 근로지원서비스 제도화 ▲장애수당의 지급 대상 확대 ▲장애인 가족 실태 및 욕구조사 실시 ▲장애아동 재활치료서비스 사업의 대상 제한 폐지 ▲중증장애인가족수당 지급 ▲2,3급 장애인에게도 활동보조서비스 ▲시설장애인에 대한 탈시설 지원 사업을 실시 ▲장애인주택 개조 사업을 전면 확대 등이 포함돼 있다.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우리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는 진정으로 서울시가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미리 정책요구안을 서울시에 전달하며, 정책요구안에 대해 진지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촉구한다"고 밝혔다.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다가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이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은폐하며 시혜와 동정으로 치장하는 날이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철폐되고, 정당한 권리를 되찾는 '장애인의 날'이 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