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기사와 지식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에이블뉴스

■에이블뉴스 리뉴얼 브리핑-②뉴스

에이블뉴스 리뉴얼 브리핑 두번째 소식입니다. 10월 1일부터 선보이는 새로운 에이블뉴스의 메인페이지인 뉴스 페이지에 대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뉴스 페이지는 한 마디로 말하면 모든 콘텐츠로 통하는 일종의 포탈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제호를 가운데로 정렬하고, 검색 창을 제호 아래 큼지막하게 배치했는데요. 보다 강화된 통합검색 서비스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배려입니다.

검색 창 바로 밑에는 동영상, 포토, 지식짱, 블로그, 사이트, 쇼핑으로 연결되는 메인 메뉴를 배치했습니다. 뉴스만이 아닌 다양한 장애인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에이블뉴스가 야심차게 마련한 컨텐츠들입니다.

회원서비스가 강화되는 만큼 좌측 상단에 로그인창을 만들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바로 아래 퀵 메뉴들을 정리했습니다. 그 아래쪽은 동영상, 지식짱, 블로그 등의 핵심 컨텐츠들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편집했습니다.

애독자 여러분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세상이야기는 메인기사 우측으로 전면 배치시켰고, 마찬가지로 여러분들의 기고로 운영되는 독자발언대를 세상이야기 아래 쪽으로 배치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서비스와 더불어 논쟁중인 기사, 주간베스트댓글이라는 새로운 코너를 운영한다는 점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많이 달린 기사와 댓글에 찬성 숫자가 많은 순서대로 기사를 정렬해주는 코너입니다.

정보세상과 편의시설 분야로 운영했던 에이블뉴스 플러스는 장애인들의 큰 관심거리인 취업정보와 자립생활을 추가하면서 메인화면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시는 주간브리핑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사실상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기사 내용 페이지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는 관련있는 기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사내용 페이지 안에 관련기사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새로운 에이블뉴스에서는 기사와 관련있는 지식까지 서비스하게 됩니다. 지식짱이라는 코너에 올려진 엄선된 지식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에이블뉴스가 국내 인터넷언론 중에서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입니다.

정치정책, 인권사회, 노동경제 등 서브메인 페이지에서도 관련 지식들이 보기좋게 정리해서 서비스하는데요, 뉴스와 지식을 융합시킨 새로운 개념의 지식뉴스 서비스를 에이블뉴스가 도입한 것입니다.

기사가 끝나는 부근에서는 태그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사의 키워드를 기자들이 정리한 것인데요, 해당 태크를 누르면 관련 기사들이 검색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사가 나오게 된 흐름을 이해하고 지식까지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들입니다.

전체기사 목록도 여러 창을 띄우지 않도록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했습니다.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칼럼니스트와 객원기자들의 기사 송고시스템도 보다 쉽게 편리하게 업그레이드를 시켰고, 기사제보나 독자발언대 기고하기 등의 시스템도 한번 클릭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여러 말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 10월 1일부터 서비스되는 새로운 에이블뉴스에 접속하셔서 최신 뉴스와 정보, 지식을 마음껏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이블뉴스 메인페이지의 상단 부분. 제호 아래 검색창을 크게 배치하고, 그 아래 메인 메뉴를 배치했다. ⓒ에이블뉴스

취업정보와 자립생활을 추가한 에이블뉴스 플러스. 메인 페이지 하단에 배치되어 있다. ⓒ에이블뉴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