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정선 국회의원(www.leejoungsun.com)과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는 아파트 장애인주차장 특별원고 공개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1차 모집기간에서는 모범운영사례만을 공모했으나 이번에는 불편사례까지 확대해 원고를 모집합니다. 다툼이 끊이지 않고 있는 아파트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합리적인 개선책을 찾기 위한 것이니 많은 분들의 응모 부탁드립니다.

○원고 주제: 아파트 장애인주차장 모범운영 및 불편 사례

○원고 방향: 아파트는 우리나라 주거유형의 70%를 차지합니다. 특히 접근성 문제로 장애인들은 아파트를 선호합니다. 그런데 아파트 장애인주차구역에서는 끊이지 않고 주민들간 다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범적으로 아파트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운영하는 사례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주민들이 회의를 통해서 규칙을 만들고, 실제 적용하고 있는 사례가 있다면 대환영입니다.

장애인주차장이 설치돼 있지 않거나 잘못 설치돼서 장애인 당사자 입장에서 얼마나 큰 불편을 겪고 있는지도 적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개선됐으면 하는지 개선방향도 제시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특별원고 모집은 아파트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모범 운영사례를 널리 알려서 장애 비장애 구분 없이 모두가 편리한 주차장 문화를 만들기 위한 취지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 기간: 4월 20일까지

○원고분량: 원고지 14매 내외(A4 2매, 글자크기 10pt)

○기사로 채택시 원고료: 1건당 10만원

○보내주실 곳: ablenews@ablenews.co.kr

*원고와 함께 사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주차장 전경이나 안내표지판 등을 찍은 사진이면 됩니다.

○문의: 소장섭 취재팀장 전화 02-792-7166 팩스 02-792-778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