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출판된 '지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기초' E-Book.ⓒ서울지적장애인복지관

학습 능력이 떨어지는 지적장애인의 특성에 맞춘 '지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기초' E-Book이 국내 최초로 출판됐다.

이 책은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정보화교육장 송영일 교사가 직접 지적장애인의 정보화교육을 하면서 이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공모전 입상과 컴퓨터교육을 통한 대학진학 등 지적장애인들의 잠재력을 발견한 후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기 위해 3년간 강의와 연구를 병행한 결과로 쓰여졌다.

책 속에는 지적장애인이 컴퓨터를 처음 접하면서 꼭 알아야 할 8가지를 그림과 함께 짧은 구어체(口語體)로 담아내어 지적장애인뿐 아니라 이들을 지도하는 교사와 학부모도 따라 하기 쉽다.

또한 컴퓨터 켜기부터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법 등 입문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어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컴퓨터 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 및 기관, 강사 및 지적장애인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E-Book으로 출간되어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아이패드, 갤럭시Tab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원하는 부분만 인쇄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책은 종이책 실물이 아닌 전자책으로 구매 후 배송 없이 다운로드 후 PC와 스마트기기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유명 온라인서점(교보문고 등)과 T-Store, 올레e-book등의 이북 판매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bit.ly/idd1을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