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경영실무도움서 제2권 조직관리하기.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복지재단(대표 이성규)은 사회복지시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연속 사업으로 펴내는 ‘성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의 경영실무도움서 시리즈’ 제2권 <조직관리하기>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영실무도움서 발간은 사회복지시설의 경영 선진화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복지재단이 2008년부터 실시하는 사업으로, 복지시설 현장에서 자주 부딪치는 경영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

이번에 발간된 <조직관리하기>는 지난해 9월 발간된 <미션과 비전세우기>에 이은 두 번째 책으로, 4×6배판 크기의 145쪽 분량으로 '조직관리에 대한 이해', '조직관리 사례 분석', '궁금증 문답' 등을 다룬 전체 3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서울시복지재단 윤희숙 컨설팅팀장은 "조직관리는 영리기업은 물론 비영리조직인 사회복지시설에서도 가장 고민스러운 과제 중 하나"라며 "경쟁력 있는 전문사회복지조직으로서 시설들이 꼭 알아야 주제를 중심으로 집필된 이번 실무도움서가 복지시설의 조직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앞으로 2010년까지 제3권 <전략수립 및 성과평가하기>, 제4권 <고객관계관리하기>, 제5권 <지역사회 네트워크관리하기>, 제6권 <브랜드 마케팅하기> 등 총 6권의 책자를 계속 출간·보급할 예정이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오는 22일 재단 내 교육장에서 사회복지시설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경영실무도움서 보급설명회를 개최하고, <조직관리하기>를 무료 배포한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www.welfare.seoul.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전화 02-2011-0435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