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육정보센터가 별도로 마련한 장애아보육홈페이지. <에이블뉴스>

중앙보육정보센터가 최근 장애아보육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해 시험 운영하고 있다.

중앙보육정보센터는 여성부 산하기관으로 전국 보육시설 및 영·유아 부모, 기타 일반인들에게 영유아의 보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각 종 소식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보육정보센터가 최근 개설한 장애아보육홈페이지(special.educare.or.kr)에서는 발달이 지체된 영․유아의 특성, 진단, 치료, 보육방법 등 발달지체 영·유아 보육에 관한 정보와 실제 어린이집에서 활용하고 있는 개별화보육계획안 등 장애 영·유아 보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또 장애 영·유아 가족이나 보육시설 종사자들이 직면하는 문제들을 전문적으로 상담해 주는 ‘상담실’ 코너가 별도로 마련돼 있어 보육 문제해결에 올바른 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상담실’ 코너는 보육, 가족, 언어, 발달 등으로 세분화 돼 있어 각 분야별로 전문상담위원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보육시설이나 가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는 ‘마주이야기’ 코너를 마련해 보육시설과 장애 영·유아 가족, 지역사회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꾀하고 있다. 이 외에 발달지체 영·유아 보육과 관련된 국내외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자료실 코너가 마련돼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장애아 보육과 관련한 교육, 연수, 세미나 일정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장애아보육홈페이지는 시험 가동 상태로, 홈페이지 개선사항에 대해 22일까지 의견을 수렴한 후 공식 개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