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경찰청 여성 청소년 공식채널 '112'. ⓒ데일리노컷뉴스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서울지방경찰청(청장 홍영기)과 '인터넷 동영상을 이용한 미 귀가자 찾아주기 시스템'에 대한 협정식을 1일 가졌다.

이에 따라 판도라TV는 미 귀가자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유도하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 여성 청소년 공식채널 '112'(www.pandora.tv/112)를 오픈하고 장기간 미 귀가 상태인 실종 아동, 정신 장애인, 치매 노인, 가출인 등에 대한 동영상을 메인 화면에 상시 노출시켜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은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서울지부의 협조를 받아 서울지역 내 PC방의 컴퓨터 메인 화면에 판도라TV의 '미 귀가자 찾아주기 시스템' 아이콘을 별도로 설치하여 PC방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향후 이 계획이 성과가 있을 경우 이를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판도라TV의 김경익 사장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만 부각됐던 동영상 포털 사이트가 가족을 잃고 가슴 아파하는 분들을 위해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인력과 기술적인 부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축하한마디]장애인 등의 특수교육법 국회통과 축하 리플달기

데일리노컷뉴스 김성대 기자 0702@nocutnews.co.kr/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