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신규 화면해설 프로그램은 영화 2종, 예능 2종, 다큐 1종입니다.

1. EBS 한국영화특선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방영: EBS 9월 4일(월) 밤 10시 40분 방영

내용: 기이한 불에 사람들이 타 죽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계속되자 명탐정 김민과 파트너 서필이 다시 뭉친다. 그러던 중 사건 현장에서 자꾸 의문의 여인과 마주치게 되고, 직감적으로 그녀와 사건이 관련되어 있음을 느낀 명탐정 콤비는 의문의 여인과 함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범인이 남긴 단서들로 다음 목표물을 찾아낸 세 사람, 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 흑도포와 의문의 자객들이 세 사람의 수사를 방해하기 시작하는데… 모든 귀(鬼)들의 힘이 가장 세지는 보름! 만월에 열리는 달맞이 연회에 일어날 다섯 번째 살인을 막아라!

2. KBS1 독립영화관 ‘고백’

방영: KBS1 9월 2일(금) 밤 12시 10분 방영

내용: 국민 일인당 천원씩 일주일 안에 1억 원이 되지 않으면 유괴한 아이를 죽이겠다는 전대미문의 유괴사건이 일어난다. 천원 유괴사건이 전국민적인 관심사로 떠오르는 사이, 사회복지사인 ‘오순’이 돌봐주던 ‘보라’라는 아이의 아버지가 숨진 채 발견되고, 보라 역시 어디론가 사라졌다. 사건을 조사하던 신입 경찰 ‘지원’은 보라 아버지는 물론 학대부모들의 불의를 참지 못했던 오순을 의심하는데… 학대하는 부모, 구해주는 유괴범. 우리는 누구 편에 서야 하나요?

3. EBS 예능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방영: EBS 9월 1일(목) 오후 7시 50분 방영

내용: 반려견의 문제행동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그램

4. EBS 다큐 ‘이것이 야생이다3’

방영: EBS 9월 1일(목) 오후 9시 50분 방영

내용: 99%에 달하던 야생동물들은 이제 약 3%만 남았다. 서식지 파괴, 기후 위기 등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그 많던 동물들은 사라져버렸다. 파괴된 세상에서 살아가는 3%의 위태로운 야생. 그 치열한 생존과 생명의 경이로움을 생생하게 기록한다.

5. MBN 예능 ‘원하는대로’

방영: MBN 8월 31일(수) 오후 1시 50분 1회 방영

내용: 순도 100% 무계획 NO 설정 찐친들과 떠나는 하이퍼 리얼리즘 여행의 진수!

방영일정은 방송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주간의 주요 방송사의 편성 정보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화면해설방송 게시판,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화면해설방송 게시판, 넓은마을 공지사항, 미디어접근센터(MAC) 알림마당 방송편성표, 에이블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