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가 개방형직위로 지정된 고용노동부 장애인고용과장을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장애인고용과장의 주요 업무는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관련 법령의 제‧개정 및 정책의 수립‧조정 ▲장애인 의무고용제도 운영 및 이행 지원, 장애인 고용촉진위원회 운영‧지원 ▲장애인고용 부담금 및 장려금 제도 운영, 표준사업장 설립·운영 지원 등이다.

특히 현재 ▲장애인에게 필요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중증장애인 중심 취업지원 강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안착 및 고용여건 개선 등의 당면 과제를 안고 있다.

자격 요건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경력으로는 관련분야 박사학위, 석사학위를 소지하거나, 관련분야 자격증자, 공무원 경력 등의 경력을 하나라도 갖고 있어야 한다.

임기는 3년(현직 공무원 임용시 2년)이며, 성과에 따라 총 5년 범위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는 17일 오후 6시까지며, 나라일터(https://www.gojobs.go.kr) > 개방형직위 > 선발공고 게시판의 해당직위 공고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에 한해 면접시험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문의> 인사혁신처 개방교류과 044-201-8358~6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