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상철, 이하 재활협회)가 '두드림스타(DoDream Star)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 준비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전국의 장애가정청(소)년을 격월 상시 모집해 지원한다.

‘두드림스타’ 사업은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가 후원하고 재활협회가 주관하는 인적투자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장애가정청(소)년 687명을 선정해 학습 및 특기적성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재활협회는 올해 보건복지부에서 발간된 ‘2014년 장애인 실태조사 보고서’ 중 청년층 장애인고용률에 주목, 청년실업 문제뿐만 아니라 장애라는 이중장벽에 갇힌 청년장애인계층의 취업문제에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계획이다.

두드림스타 사업대상은 부모가 장애인이거나 또는 본인이 장애인인 14∼29세 청(소)년,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다.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두드림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문의: 한국장애인재활협회(02-3472-355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