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발달장애인 교육인형극단 ‘멋진 친구들'이 성교육 인형극 출장공연에 나선다.

'멋진 친구들'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교육인형극단으로 지난 2010년에 창단돼 250여개 기관에 성교육 인형극을 실시하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올해는 발달장애인, 비장애영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예방교육인형극 '소중한 나의 몸'(60분), 발달장애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성교제 및 성 예절 교육 인형극 '너랑 나랑'(60분)을 공연한다.

50~100인 이상 관람이 가능한 장애인 관련 기관 및 단체, 비장애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는 홈페이지(www.genapride.org)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팩스(02-742-0144), 이메일(gena@genapride.org)로 접수하면 된다. 관람 신청은 연중 수시로 가능하다.

관람비는 40만원이며, 공연단의 이동을 위한 차량렌트 비용을 별도로 지급해야 한다. 단 기관에서 차량지원이 가능한 경우 제외된다.

센터 관계자는 “관람비가 많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발달장애인 단원들의 직업활동을 위한 급여로 사용된다”며 신청을 당부했다.

문의 :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02-742-0142)

[응원게시판]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 선수단에 응원메시지를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