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경교수(한국성서대학교)와 함께 아동의 발달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살펴 보고 있는 모습.ⓒ참새TV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라면 인터넷방송 ‘참새TV’(http://charmtv.kr)를 한 번쯤 보기를 추천한다. 바로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인터넷방송국이다.

참새TV는 장애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고민인 ‘우리 아이 잘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송으로, 유스트림(USTREAM)을 통해 방송을 송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다.

방송은 장애자녀 양육을 위한 생애주기별 각종 정보와 발달장애인 지원법, 성년후견인제도 등 장애인 복지 정책 변화에 대한 소개, 부모의 심리적 지지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안내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5월29일 첫 방송된 ‘장애아 보육의 파수꾼 베타니아사회복지법인 김종호 이사장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아이들의 발달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양육방법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성서대학교 조윤경 교수는 “자녀가 발달상에 조금의 어려움이 있어도 부모 자신과 자녀를 믿고, 주변의 도움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끌 수 있다. 참새TV는 장애자녀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참새TV는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에서‘참새TV’검색으로 접속해 시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인터넷방송팀(02-2055-0909, www.facebook.com/charmtv) 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