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오르는 봄철에는 차를 타고 가다가 밀려오는 노곤함에 나도 모르게 잠들기 십상이다. 깜박 졸다 깨어나 허겁지겁 이동하다보면 소지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도 생긴다.

이에 8일 서울시가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를 대비해 생활화 해두면 좋은 택시 이용방법을 소개했다.

택시에 소지품을 두고 내렸을 경우에 물건을 찾을 수 있는 방법, 첫 번째는 택시요금 카드결제다. 요금을 카드로 결제하면 카드회사에 결제 기록이 남기 때문에 카드회사 콜센터로 문의하면 자신이 탔던 택시를 찾을 수 있다.

다음으로 결제 후 영수증을 받는 것. 영수증에는 택시 사업자의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므로 현금이든 카드든 요금을 결제한 다음 영수증 받기를 생활화하면 물건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법인택시의 경우에는 업체 사무실로 전화해 자신이 탔던 택시 차량번호와 시각을 알려주면 분실물 소재를 확인해 안내해 주며, 개인택시는 영수증에 사업자 휴대전화 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므로 바로 연락해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영수증이 없다면 ☎120다산콜센터로 전화한다. 택시의 차량번호를 아는 경우라면 콜센터에서 차량을 조회해 해당 택시사업자 또는 택시회사 분실물센터 연락처를 알려주고 모른다면 분실물 신고 접수처 안내 및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물건 등록여부를 조회해 준다.

무엇보다 물건을 두고 내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몇 가지를 생활화해두면 나에게도 일어날지 모르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 그 방법은 바로 ▲카드 선승인과 ▲브랜드콜택시 이용이다.

‘카드 선승인’을 하면 카드회사에 해당 택시의 기록이 남기 때문에 바로 조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 정보가 기록되었으므로 운수종사자의 습득물 자진반납 가능성이 높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브랜드콜택시를 이용한 경우라면 물건을 두고 내린 사실을 안 즉시 콜센터로 전화해 내가 탔던 택시를 찾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