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서울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각종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5일 서울시 신청사 시장집무실에서 ‘장애인 생활환경개선 지원 사업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대부분의 생활환경은 열악한 실정이며, 특히 장애인의 특성상 하루 일과 대부분을 집안에서 보내야 하므로 비장애인 기준의 주거환경 등은 단순히 불편할 뿐만 아니라 제2의 기능적 장애를 가져올 수도 있는 것이 현실이다. 장애인의 주간이나 단기보호시설 등 장애인 소규모시설 환경도 마찬가지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가정 개·보수 ▲장애인 시설 개·보수 ▲장애인 소규모 복지시설(30인 이하) 모델화 지원 ▲서울시 장애인 복지시설 기능보강 무료 컨설팅 ▲장애인의 안정적 생활과 사회통합 사업 등의 추진을 함께한다.

특히 시는 향후 지원방법, 지원대상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거쳐 실행에 옮길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장애인의 생활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도모하고, 자긍심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장애인의 자립에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